누자베스의 새앨범 중....

View Comments

누자베스(Nujabes)의 새앨범 중 신곡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며칠전 누자베스의 새 앨범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새앨범에 관한 정보를 찾아 보고 들어 보려고 했는데, 마침 유튜브에 몇 곡 올라와 있더군요.

그중에 Another Reflection라는 곡을 한번 올려봅니다.

즐감하세요~!








Another Reflection

신고

9 Comments (+add yours?)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저는 노래잘하는+여자가수 가 좋습니다.ㅎㅎ

View Comments

매혹적인 파워풀 보이스의 가수, 임정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문득 임정희씨의 노래를 듣다 갑자기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임정희씨 역시 "뛰어난 가창력+여자보컬 = 내가 좋아하는 가수" 의 공식에 성립하는 가수 입니다.

임정희씨에 대해서 알게 된건 한 1~2년 전인가....어디서 인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여태까지 나온 3개의 앨범을 꼭꼭 챙겨 들으며, 여행 갈때면 항상 MP3에 넣어 다니곤 합니다.

임정희, 박진영이 키워내고 거리의 디바라고 해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데뷔 전부터 거리 공연으로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갔고, 정규 앨범을 내고도 많은 거리 공연을 통해 자신의 음악을 알렸기 때문일 것 입니다.
거리공연에서는, 진짜 가창력하나로 승부해야 하는 것을 감안하면 뛰어난 가수이기도 하지만 열심히 하는 가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거리공연을 통해 가수의 길을 시작해서 그런지, 가창력은 물론 노래를 부를때 감정표현이 더 풍부한 것 같습니다.

여태까지 낸 앨범은 모두 3개의 정규앨범과 1개의 싱글 앨범을 냈습니다.

싱글 : Music is my life
1집 : Music is my life
2집 : Thanks
3집 : Before I Go J-Lim


일단 임정희를 알린 파워풀한 노래인 음악은 내인생(Music is my life)ㅎㅎ을 라이브로 한번 듣고 가죠.



목소리가 허스키 하면서도 파워풀한 가창력...좋습니다. ㅎㅎ

이제는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미국에서도 거리공연을 한다고 하는데,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임정희씨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시면 멜론에서 한 인터뷰 를 보시면 좋을 듯 하네요.

임정희시 앨범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곡은 2집에 수록되어 있는 "운명"이란 곡입니다.
남자보컬인 K.Will과 함께 부른 곡인데, 아주 감미롭고 감상에 젖게 하네요...ㅎㅎ
이곡을 들을때 마다 생각나는데, 연풍연가의 주제곡 "우리사랑이대로"가 떠오릅니다.
아마 분위기가 비슷해서 그런가 봅니다.

두개의 버전을 올려보는데, 하나는 TV에 출연해서 부른것이고, 나머지는 거리공연 때 부른 것 입니다.
비교로 들어보세요.^^
저는 참고로 거리에서 부른게 더 좋네요 ^^



신고

2 Comments (+add yours?)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재즈힙합, 누자베스의 새앨범

View Comments

누자베스의 새앨범 2nd Collections

제가 좋아하는 재즈힙합 뮤지션 누자베스(Nujabes)의 새앨범이 나온나고(나왔나?) 합니다.
일단 Hyde Out 블로그에는 11일날 나온다고 쓰여있었는데, 아마 일본에서는 나왔겠죠??
(블로그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에는 한줄의 일어로 작성된 글이 있었는데요, 네이버 인조이재팬의 힘을빌어 해석 해 보았습니다.

→ 「first collection」이래 4년반만의 라벨 콜렉션 앨범 「2nd collection」11월 11일 릴리스.(11월 11일은 일요일이므로 9일밤이나 10일부터 각 레코드점, 매장에 줄선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군요...줄선다고 생각됩니다....일본식 개그인가요? ㅎㅎ


이번 앨범에 들어 있는 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1. Voice of Autumn / Nujabes
2. Sky is falling (featuring CL Smooth) / Nujabes
3. Walz for life will born / Uyama Hiroto
4. Imaginary Folklore / Clammbon by Nujabes
5. Hikari (featuring Substantial) Nujabes
6. Counting Stars / Nujabes
7. Another Reflection / Nujabes
8. Fly by night (featuring Five Deez) / Nujabes
9. Old Light(voices from 93 million miles away remix) / Pase Rock
10. with rainy eyes / Emancipator
11. Luv(sic.)(modal soul remix) / Shing02
12. windspeaks / Uyama Hiroto
13. Winter Lane (nujabes remix) / DSK
14. After Hanabi -listen to my beats- / Nujabes


음악을 들어보고 싶었지만, 아직 CD를 살 수 없기에,,,,
Luv를 피아노로 연주한 짧은 동영상만 올려 봅니다.^^




--추천 예전글--
2007/10/31 - [Music] - 부드러운 재즈힙합, 누자베스(Nujabes)

신고

3 Comments (+add yours?)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부드러운 재즈힙합, 누자베스(Nujabes)

View Comments

재즈힙합뮤지션 누자베스(Nujab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즐겨찾는 음악 중 상위 랭크인 누자베스(Nujabes)입니다.
힙합음악치곤, 멜로디가 부드럽고 재즈풍이라서 듣기 편한 힙합음악입니다.
일단 부드러운거 한번 땡기고 가죠.

Reflection Ethernal, "Modal Soul, Nujabes"



누자베스(Nujabes)의 본명은 세바 준(Seba Jun)입니다.
일본 힙합 뮤지션, 아니 DJ (게다가 두 개 레이블의 사장)라고 하는게 더 정확하겠죠.
누자베스라는 이름은 세바 준을 거꾸로 써서 지어진 이름이랍니다. (Seba Jun -> Nujab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멋져보입니다, 조명이 누자베스의 간지를 한껏 업그레이드 시키는 군요.
저도 저렇게 있으면, 악상이 떠오를 듯 합니다. ㅋ

누자베스 자체가 DJ겸 프로듀서(Producer)이기 때문에, 피쳐링(featuring)은 다른 뮤지션들이 같이 참가합니다.
CYNE, Apani B, Five Deez, Substantial, Funky DL 등등 많은 가수들과 작업을 같이 한다고 합니다.
누자베스의 마이스페이스(Myspace)에 들어만 가봐도 다양한 친구들이 등록되어있네요. ㅎㅎ

앨범은 총 2장을 발매 했습니다.
2003년 Metaphorical Music
2005년 Modal Soul

그리고 일본 애니매이션인 사무라이 참프루(Samurai Champloo)의 OST를 일본 뮤지션인 Shing02와 만들었습니다.

Aruarian Dance, "Samurai Champloo OST"


위에서 들어보신 두 곡처럼 재즈풍의 합합인데요, 찾아보니 마일즈 데이비스(Miles Davis)나, 팻 메시니(Pat Metheny)처럼 유명한 재즈 뮤지션의 음악을 샘플링 해서 많이 곡을 만들었다고 하더군요.(from Wikipedia)
그리고 피아노, 플룻 과같은 다양한 악기를 사용해서 멜로디가 좀 더 풍부한 듯 합니다.

누자베스가 여태까지 프로듀싱해서 제작한 앨범은 "여기"들어가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몇 곡 더 올려봅니다.

Lady Brown(ft. Cise Starr), "Metaphorical Music, Nujabes"


Ordinary Joe, "Modal Soul, Nujabes"


마지막으로 Modal Soul release party 할 때의 영상 입니다.

신고

4 Comments (+add yours?)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그 "볼륨"이었어요?

View Comments

오랫만에 일요일의 나른함을 즐기고 있는데, TV에서 저의 "취침전용가수" 메이비 (MayBee)씨가 나오더군요, "KBS 스타골든벨" 에서요.

TV에서도 그 웃음소리는 여전 하시더군요. ㅋㅋㅋ

그리고 아래 기사에서도 나온것 처럼 "배기성씨"의 멘트가 압권!!! 원츄~!

메이비씨~ "볼륨"을 높여요~~ㅋㅋ

[뉴스엔 최나영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들이 아이비와 많이 헷갈려한다.”

가수 메이비가 27일 방송된 KBS 2TV ‘스타 골든벨’에 출연해 “사람들이 아이비와 나를 많이 헷갈려 한다”고 털어놨다.

작은 얼굴에 뚜렷한 이목구비,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가 정말로 아이비와 비슷한 메이비는 하지만 "아이비는 나보다 훨씬 낫다. 아이비는 발라드면 발라드, 댄스면 댄스 못하는 게 없지만 난 절대 아니다"고 고백했다.

이어 “몸매도 완전 다르다”며 “나는 아이비에 비해 볼륨이 한참 부족하다”고 말해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를 듣고 있던 그룹 배기성은 "그래서 메이비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 이름이 '볼륨은 높여라'인가보다"고 말해 출연진들을 폭소케 했다.

한편 캔의 이종원은 후배가수들이 자기를 이성으로 안보는게 불만이라며 "메이비를 처음 본 순간 너무 예뻐 '눈이 너무 아름답다'고 말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메이비의 '렌즈꼈어요'란 대답이 고작이었다"고 덧붙였다.

최나영 nyny80@newsen.com

하긴, 메이비씨가 좀 마르긴 말라 보입니다. ㅎㅎ

덤으로, 메이비의 "다소" 뮤비 버젼 원, 투 나갑니다~
지금 가수인 "손담비"가 나왔더랬죠.
실제 두 편이 연관있는 내용입니다.

그럼 함 보세요~

Ver.1


Ver.2


신고

댓글0 Comments (+add yours?)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난 아이비 말고 메이비~!!

View Comments

"콩"에서 메이비를 보자!!

오늘은 제목 부터 남다르네요..."콩"에서 보자.....

전에도 포스팅 한것 처럼 저는 유독 여자보컬을 좋아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보통 잠잘때 들으면 잠이 잘오더군요...ㅎㅎ
메이비(Maybee)도 저에겐 "취침전용 가수"로 치부되는 분들 중 하나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취침전용 가수 for me : 메이비>


얼마전 메이비 2집이 나왔다고 해서 여러 기사들을 읽던중 메이비가 "메이비의 볼륨을 높여요~"라는 프로그램을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하루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책상위 컴퓨터에서 라디오를 듣기 위해 찾아 보았습니다.
이미 각각 공중파 방송 3사에서는 고맙게도 PC에서 라디오를 쾌적하게 들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해 두었더군요.
KBS ->
MBC -> 미니
SBS -> 고릴라
MBC와 SBS에서는 비스타 사이드바 가젯연동 프로그램까지 내놓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MBC "미니"와 SBS "고릴라"의 비스타 사이드바 가젯 실행화면>

여하간 KBS는 아직 "콩"이란 프로그램의 stand alone 버전만 있습니다.

"콩"을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 실행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서 하단 볼륨 조절 옆에 "보라"라는 버튼이 있고 이것을 클릭하면 라디오 스튜디오의 화면을 보면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세상 참 좋아 졌죠?..어쨌건 라디오 DJ들이 이제는 의상과 화장까지 신경써야 하는 시대가 왔네요 (보통 예전에 라디오 DJ들을 보면 항상 모자에 안경을 장착하여 집앞 슈퍼마켓 복장이었는데 말이죠..)
애청자들이야 물론 땡큐입니다.

기존의 앨범에서 우리의 메이비씨는 취침전용 모드의 상당히 부드럽고 차분한 음색을 가지고있었는데, 라디오에서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더군요.
웃음소리 대박입니다~ㅋ (푸하하하~ 진짜 이렇게 웃더군요..^^;;;)
오죽했으면 애청자가 보낸 문자 메세지에서, 애청자 어머니왈 "쟤는 얼굴은 참 다소곳 한데, 웃음소리 너무 이상하다~" ㅎㅎ
그래도 인간적인 자연스러운 모습이 보기 좋더군요.

아래 사진은 1부와 2부 사이에 광고 나갈때 캡쳐한 사진인데, 간식으로 빵을 먹더군요.
얼핏 보면 닭다리 뜯는거 같죠?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Live 방송편성표 보기"를 누르면 언제 라이브를 볼 수 있는지도 나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의 메이비씨는 주말빼고 모두 다 하네요~

메이비씨는 원래 유명한 "작사가"였습니다.
네이버에서 발췌한 글을 보면..

슬픔을 간직한 결 고운 보이스로 아픈 사랑의 기억을 노래하는 MayBee [a LetTer frOm Abell1689]

신인 가수 MayBee는 사실 엄밀한 의미의 ‘신인’은 아니다. 이효리 1집 ’10 Minutes’와 ‘Remember Me’, 2집 ‘Get Ya’,Shall We Dance’, 김종국의 ‘중독’, MC몽의 ‘너에게 쓰는 편지’ 등의 히트곡을 만들어 낸 작사가 MayBee가 바로 신인 가수 MayBee라는 것.

직접 MayBee의 데뷔 앨범에 참여한 Top 가수들의 Line-up은 MayBee의 데뷔 앨범에 대한 그들의 기대와 애정을 보여준다. 이효리는 ‘Candy’라는 곡을 통해 1, 2집 타이틀곡의 작사를 맡아준 MayBee에 대한 의리를 과시하였고, MC몽이 직접 작사하고 피처링한 ‘내 사랑 무덤까지’는 제2의 ‘너에게 쓰는 편지’라 할 만큼 폭 넓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 번도 듀엣곡을 부른 적이 없었던 Fly to the Sky의 환희가 ‘좋은 사람 만나요’라는 곡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의 프로듀서 김건우는 MC몽 1, 2집 프로듀싱 및 ‘너에게 쓰는 편지’, ‘I love you oh thank you’ (MC몽), ‘중독’ (김종국), ‘참 다행이야’ (S.papa) 등으로 최근 가장 주목 받는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김건우가 직접 작곡한 타이틀곡 ‘다소’는 현악 오케스트라의 하모니와 일렉 기타의 강렬한 음색이 인상적이며, 시적인 가사가 청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Medium 템포의 곡이다. MC몽의 ‘너에게 쓰는 편지’, 이효리의 ‘Remember Me’, 김종국의 ‘중독’ 등을 통해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 김건우와 MayBee의 작품으로, 이전에 함께 작업했던 곡들만큼이나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람들에게는 MC몽과 함께한 "너에게 쓰는 편지"라는 곡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메이비씨의 앨범은 정식앨범 2개, 싱글 2개해서 모두 4개입니다.
1집 : A letter from Abell1689
싱글 : 중천의 기억 (영화 중천 OST)
싱글 : 내생에 최악의 남자 테마 싱글
2집 : Luv Cloud

그럼 한번 들어보죠~
취침 전용 곡 "기억이 마르면" 입니다.



1집 수록 곡 중 "I wish"입니다. 뮤비가 발랄하네요.



마지막으로 최근 2집 타이틀인 "못난이"입니다. 유튜브에서는 The Ugly로 해놓았네요ㅎㅎ



Ps. 제가 메이비씨라고 하는 이유는 저와 동갑이네요, 근데 완전 동안페이쓰..
     1집 앨범 (A letter from Abell1689)에서 "미열"이란 곡과 이번 앨범(Luv cloud)에서 "Blue bridge에서"라는 곡이 참 좋은데, 아쉽게도 링크는 못찾아서 패쓰~

 

신고

3 Comments (+add yours?)

트랙백1 Tracbacks (+view to the desc.)

올리비아 옹 (Olivia Ong)

View Comments

유독 여자 보컬노래를 좋아하는 이유는....모르겠군...ㅡㅡ
여하간 포항행 심야버스에서 잠자기위해 자주듣는 노래중 하나가 올리비아 옹(Olivia Ong)의 앨범이다.
올리비아 옹...이름 부터 범상치 않다....ㅡㅡ 무슨 노인네도 아니고..
생김새는 올리비아 옹 보다는 올리비아에 가깝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인지 우리의 올리비아 옹은 풀네임 보다는 올리비아 라는 이름을 쓰고 있는지 모른다..
어쨌건 목소리는 상당히 매력적이다..잠도 잘오고..

원래는 싱가폴태생인데, 일본으로 건너와 앨범을 취입하고 재즈보컬로 활약하고 있다.
첫번째 앨범 "A girl meets bossanova"을 처음들었는데 귀에 익숙한 곡도 있다.
"Fly to the moon" Olivia Ong,




from http://emotionalcorner.blogspot.com/2007/08/fly-me-to-moon-olivia.html

총 5장의 앨범을 발표 했다.

2005 March A Girl Meets Bossanova
2005 October Precious Stones
2006 August Tamarillo
2006 November A Girl Meets Bossanova 2
2007 July Fall In Love With

덤으로 올리비아 사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Bonus :
1. 올리비아 옹의 블로그에 놀러가 보자~ 여기!
2. 일본가수 올리비아 래프킨(Olivia Lufkin)과는 헷갈리지 말것!

 
신고

댓글1 Comments (+add yours?)

트랙백1 Tracbacks (+view to the desc.)

베로니카 마스

View Comments

요즘 베로니카 마스 (Veronica Mars)라는 미드에 버닝하고 있다.
뭐 볼만한 미드 없나...하고 검색했는데, 눈에 띄는 줄거리...여고생 탐정..?
탐정물 혹은 심리물 요런거을 원래 좋아하는 지라..게다가 시즌 3로 종방되었다니 최고~! (끝나지 않은 미드를 시작하는건...개다 ㅡㅡ)

줄거리를 살짝 이야기 해보면,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남부 냅튠이란 동네에 베로니카 마스라는 여고생이 사는 데, 얘네 아빠가 탐정(Private Investigator)이라서 자기도 탐정 흉내를 내고 돌아댕긴다.
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학교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사건을 해결해 주니까 (역시 주인공이라 사건을 척척 해결한다 ㅡㅡ), 학교 애덜이 와서 맨날 부탁한다. I need your favor
하나의 시즌에 중심을 이루는 큰 사건이 하나있고, 회마다 하나하나의 사건을 해결한다.
시즌 1은 자기 친구가 살해되었는데, 그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축이고
시즌 2는 학교스쿨 버스 사고로 인해 7명이 죽은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큰 이야기 이다.
시즌 3은 보는 중이라 패스~

사실 말이 탐정물이지, 배경이 고등학생이라서 청춘물 냄새가 다분하다.
물론 우리의 주인공인 베로니카도 몇몇의 남자친구를 거쳐 보낸다.
그 남자친구중 최고는 역시 우리의 로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죠낸 귀엽다 ㅋㅋ (이상하게도 요즘 남자에 관심이..ㅡㅡ)
시즌 1에는 완전 악동에 개 망나니로 나오는데, 점점 애가 철이 드는지...순정파로 변한다..짜식
로건 파이팅~

ps. 아! 여기 나오는 애들 대부분이 발음이 워낙 정확해서 듣기 공부로는 최고인듯~
시즌 초반보는데, 허~이거 왤케 잘들려??? 내귀가 미쳤나...했는데, 베로니카역인 크리스틴 벨 (Kristen Bell)이 워낙발음이 좋은 애란다. ㅡㅡ

 
신고

2 Comments (+add yours?)

트랙백0 Tracbacks (+view to the desc.)

Newer Entries Older Entries

티스토리 툴바